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APP2018.01.23 22:27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앱에서 좌석 지정을 하고 오토체크인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지난 주말에 포스팅했던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으로 제가 원하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의 파리 왕복권으로, 파리 샤를드 골 공항에 도착한 다음 날 이지젯을 타고 바르셀로나에 들릴 예정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다시 파리로 올땐 렌페라는 기차를 타고 오고요.

국내 대부분의 항공사가 그렇듯 아시아나 항공도 앱을 통해 좌석지정 및 오토체크인이 됩니다.


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우선 스마트폰에서 아시아나항공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 및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항공권 예약시 가입했을 때 기입한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로그인하였고요. 이후 국내선, 국제선 예매, 마일리지 항공권, 체크인, 출도착 조회, 기내 면세점 등의 대메뉴로 구성된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이후 상단에 있는 탭메뉴에서 '예약 조회' 메뉴를 선택해 해당 메뉴로 진입하는데요. 먼저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아이폰의 경우 지문을 인식해주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였습니다.

이후 화면 중앙에 가장 최근에 예약한 내역이 출발지, 도착지, 예약일 및 예약번호 등으로 표시되었는데요. 이를 클릭하면 예약번호부터 E티켓을 확인할 수 있는 '예약 상세 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예약 상세 내역'페이지의 하단에는 '사전좌석예약/구매'와 '오토체크인 신청', '예약 취소/환불', '예약 목록'으로 이동하는 메뉴 버튼이 구성되어있으며, 제일 위에 있는 '사전좌석예약/구매' 버튼을 누르면 '좌석지정'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자리가 좋은 제일 앞 좌석은 10만원을 더 지불해야 되서 발 뻗기 좋은 통로쪽 좌석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에서 잠을 잘 못자는 타입이라 그냥 화장실과 가까운 곳으로 정하였고요.


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유료인 앞 쪽 좌석을 선택하면 따로 결제 과정이 필요하지만, 전 무료 좌석을 선택했기에 따로 결제 과정 없이 좌석 지정 선택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석 예약'과 함께 '오토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겠냐는 알럿이 뜨는데요.

알럿창의 '네' 버튼을 누르면 오토체크인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오토체크인이란 연락처 및 여권정보를 입력하면, 출발 1일 전 자동으로 체크인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모바일 탑승이 가능한 공항에서는 탑승권을 미리 전송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기능을 이용해 미리 출국장으로 들어가 라운지에 있을 계획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아시아나항공 좌석 지정 및 오토체크인 방법

오토체크인 신청에는 성과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여권번호,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귀찮으면 '여권 스캔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하단의 '진행하기' 버튼을 눌러 오토체크인 신청을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아시아나항공 앱에서 항공권 좌석 지정을 하고 오토체크인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앱에서 로그인 후, '예약조회'라는 탭메뉴를 누르면 '좌석지정'과 '오토체크인' 메뉴를 누르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여권번호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정도를 입력하기만 하면 쉽게 되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유럽 저가항공사 이지젯의 체크인 방법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3월 중순 혹은 4월 초에 말이죠.



작성자

Posted by Kibeom Song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