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8에서 만난 소니 엑스페리아 XZ2

NEWS2018.03.09 00:17
지난 달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8에 다녀왔습니다. 당시 글로벌 제조사들의 다양한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를 맛 볼수 있었는데요. 그 중 기대하던 스마트폰 중 하나가 바로 소니 엑스페리아 XZ2 시리즈입니다.

이 제품은 소니의 하반기 중-고급기 라인업으로 전년도 XZ1의 경우, 해상도를 제외하면 경쟁사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엇비슷한 하드웨어를 가졌는데요. 

그럼에도 7-80만원대의 출고가로 출시되어 글로벌 마켓에서 소니가 아직 스마트폰에 대한 끈을 놓치 않았다는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금번 XZ2 시리즈 역시 비슷한 궤적을 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점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금번 소니 엑스페리아 XZ2는 기존의 날카로운 이미지와는 사뭇 달라보였습니다. 후면부가 측면에서 중앙부로 올 수록 둥그스름 해지는 반 아치형 구조로 구현되어 그립감 향상을 의도한거라 보이는데요. 그 위에 유리를 덧대어 매끈한 디자인과 손에 촥 감기는 그립감, 촉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스캐너가 달린 전원버튼이 우측면에서 후면으로 그 위치가 변경도었고요. 지문인식 스캐너의 후면 정중앙에 있어, 제품을 쥔 손으로 쉽게 잠금 해제를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인앱 결제를 하거나, 로그인, 앱을 다운로드할 때도 말이죠.


이런 디자인은 과거 타사에서 적용한바 있지만, 소니의 그것은 뭔가 더 유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색상 선택 역시 그런 점을 더 어필한 것 같습니다. 

거기다 측면 프레임은 메탈 소재이며 같은 색상을 채택하였는데요. 보통 위와 같은 타입의 디자인은 블랙 색상이 아니면 일체감이 다소 떨어지는데 소니는 이 어려운걸 해냈네요. 일체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한 소니의 지난 스마트폰들처럼 오디오에 대해서도 큰 신경을 쓴 모습이었는데요. 유선에서는 DSEE HX라는 기술을 적용해 MP3 같은 압축 파일을 원음 수준의 음질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3.5mm 이어폰 잭이 빠졌기에 올해 소니에서 USB-C 타입 유선 이어폰을 많이 출시할 걸 의미하는건지, 더 많은 무선 제품의 출시를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선에서는 LDAC 코덱을 지원해 무선 스피커나 헤드폰은 연결했을 때 훌륭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을것이라고 어필하였는데요. 당일 부스에서 WH-1000XM2로 오디오 부문을 시연하였는데 꽤 훌륭한 음질을 내주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풀HD+ 해상도에 18대9의 비율을 가졌으며, HDR을 지원하기에 이를 지원하는 콘텐츠를 감상할 때 더 나은 화질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넷플릭스에서 4K 멤버십을 구독하면, HDR10을 지원하는 VOD를 더 나은 선명도와 색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소니의 다이내믹 진동 시스템이 엑스페리아 XZ2시리즈에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디오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손으로 해당 콘텐츠의 액션감, 타격감을 느낄 수 있게 진동을 내줍니다. 그리고 전면 상단의 리시버와 밑면의 스피커가 스테레오 스피커로 구성되어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데요.


또한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을 풀HD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4K HDR 동영상도 녹화할 수 있어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소구점이 있어 보이고요. 

거기다 예측 캡쳐 기능을 통해 피사체의 동작이나 인물의 웃음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셔터 버튼을 누르기 전에 촬영을 시작해, 찰나의 순간을 담을 수 있고요. 메모리 스택형 Exmor RS for Mobile 센서를 채용했는데, 이를 통해 저조도에서의 품질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고해상도의 3D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3D 크리에이터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사람의 얼굴과 머리, 음식, 자유형 등의 스캔모드를 지원하며, 3D 아바타를 만들어 SNS에 공유하거나 3D 프린터로 인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스냅드래곤 845, 4GB RAM, 64GB UFS 타입 스토리지라는 하드웨어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는 자리에 걸맞는 스펙을 가졌고요.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O를 사용하며,  3180mAh 내장형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이렇게 MWC 2018에서 만난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경험담을 짧게 정리해봤습니다. 제품을 조금 더 진득하게 써봐야 알겠지만, 현장에서 만나본 XZ2의 디자인과 그립감, 체감 성능면에서는 꽤 큰 인상적이었는데요. 국내엔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겠으나, 향후 제품이 출시되면 직접 써본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