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DEVICE2018.03.14 03:40

오늘 저와 살벼볼 제품은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입니다. 이 제품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18만원 정도의 제품으로 신학기 선물이자 키즈 태블릿으로 제격인 제품인데요. 

거기다 보급형 스펙임에도 세련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아이들을 위한 앱과 캐쥬얼 게임 등을 즐기기에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여기에 자체적으로 키즈 모드라는 걸 지원해, 어린 자녀들이 선정적인 콘텐츠에 접근하지 못하게 막을 수도 있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 (이하 화웨이 T3 8)의 패키지입니다. 하늘색 배경지에 제품명과 훼이 로고가 하얀색으로 깔끔하게 그져있고요. 그 하단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 (전면)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실제 제품의 측면 모습이 그려져 있고요.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힌 스티커가, 밑면에는 제품의 주요 스펙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외에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과 충전 어댑터, 유심 트레이 핀, 설명서 등이 구성되어 있고요.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화웨이 T3 8은 8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해상도는 1280*800 픽셀입니다. 프로세서로는 스냅드래곤 425, 2GB RAM, 16GB의 내장스토리지(마이크로 SD카드 지원)를 가졌습니다. 전면 2백만화소, 후면 500만화소의 AF 지원 카메라를 탑재했고요.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며, 802.11 a/b/gn 규격의 와이파이와 4.0 버전의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충전/싱크 포트는 앞서 언급한 마이크로 5핀 USB포트를 사용하고요, 4800 mAh의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화웨이 T3 8의 전면입니다. 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스피커, 2백만화소 전면카메라가 있고요.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정중앙에 화웨이 로고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베젤은 좀 있는 편이나, 손에 쥐고 제품을 가지고 다니기에는 더 좋을 것 같네요.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후면 상단에는 500만 화소의 AF를 지원하는 후면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면에는 볼륨 버튼, 전원버튼,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차례대로 구성되어 있고요. 좌측면에는 따로 버튼이 포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밑면에는 마이크와 마이크로 5핀 USB 충전/싱크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무난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두께가 7.8mm로 얇아 상당히 슬림한 편인데요. 점퍼 주머니에 들어갈만큼 꽤 슬림하며, 무게가 350g이라 휴대하기 부담없어 좋았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화웨이 T3 8은 자체적으로 키즈 모드라는 걸 지원하는데요. 미취학 자녀나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둔 부모가 비밀번호를 등록해두면 아이에게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콘텐츠를 접하지 못하게끔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녹음기, 카메라와 같은 기본 앱을 아이에게 더 어필될만한 디자인으로 구현되었고요. 또한 부모의 설정에 따라 유튜브 키즈 등과 같은 아이에게 맞는 서드파티 어플들을 이 모드의 바탕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키즈페인팅 앱을 통해 도화지에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만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는데요. 스타일러스 펜을 하나 구입해 아이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고, 녹음한 음성은 멀티미디어라는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멀티미디어라는 용어를 조금 더 쉽게 풀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이런 키즈 모드도 부모가 쉽게 제어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서드파티 앱을 추가하는 것 외에도 사용 시간을 지정하거나 휴식 간격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별로 제한을 걸어줄 수도 있고요. 이 밖에 아이들의 프로필을 만들어주거나 아이들의 창작물(?)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물론 넷플릭스 같은 앱에서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는데요. 특히 넷플릭스에서는 동영상을 일정 기간동안 태블릿의 내장 저장공간에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 기능을 활용해 밖에서는 와이파이 접속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화웨이 T3 8의 기본 저장공간이 운영체제와 기본 앱을 제외하면 그리 많이 남지 않는데요. 이를 대비하기 위해선 32~64GB 정도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준비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참고로 키즈 태블릿이라면 아이들의 눈을 보호해 그 피로감과 시력 저하와 수면 장애에서 벗어놔줘야 할텐데요. 화웨이 T3 8 역시 블루라이트 필터 '아이 컴포트'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화면이 약간 노랗게 변하는데, 밝기를 같이 조절해주면 더 좋은데요. 키즈 관련 VOD부터 아이들을 위한 이북 감상시 아이들의 눈피로와 시력저하 등의 이슈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은 48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는데요. 그로 인해 기존 스마트폰보다 더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대략적으로 화면으로 60% 정도로 밝기를 조절하고, 볼륨을 40% 정도로 내려서 영상을 재생하면 대략적으로 1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와이파이망 상황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는 재생가능 시간이 더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이 생각보다 빨랐고요. 참고로 제가 넷플릭스 영상을 다운로드 해놓고, 외출시 테스트했을 때 배터리가 꽤 오래가더라고요.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고 스마트폰을 사주게 되면, 그땐 부모가 외출용 넷플릭스, 캐쥬얼 게이밍 머신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게이밍 성능은 프렌즈마블 같은 캐쥬얼 게임, 약간 사양을 타는 펜타스톰 정도는 괜찮게 구동됩니다.  


신학기 선물로 딱. 키즈 태블릿 화웨이 T3 8

그리고 이 제품은 MS 오피스가 평생 무료인데요. 이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꽤 어필될만한 요소로 생각됩니다. 또한 MS오피스를 통해 작성한 문서를 SD카드에 저장시 보안에 신경쓸 요소 역시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자료들이 담긴 마이크로 SD카드를 잠금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더불어 여기에 설치한 어플리케이션까지 잠궈 둘 수 있는 섬세함을 가졌습니다. 응?



이렇게 화웨이 T3 8에 대한 제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슬림한 두께와 무게는 점퍼 주머니에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를 가졌고요. 

또한 자체적으로 키즈모드를 지원해 어린 아이들이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콘텐츠가 접근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오랫동안 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제품에 내장된 하드웨어가 전형적인 보급형이라 파워풀한 성능을 내진 못합니다. 하지만 18만원이라는 출고가와 제품의 전반적인 기능을 감안하면 신학기 선물이자 키즈 태블릿으로 추천해도 무방해 보이네요.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