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TIP2018.03.28 17:51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KT스마트폰 요금제, LTE 데이터 선택 87.8입니다. 이 요금제는 월 20GB의 데이터와 음성/문자(영상/부가 200분) 무제한이며, VIP 멤버십을 지원해주는데요. 


거기다 단말 보험을 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통해 지원합니다. 거기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의 기본 요금이 무료이며 미디어팩도 무료 제공되는에요.



새로운 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저 역시 지난 3월 초부터 이 요금제에 가입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10.5 셀룰러 모델 구입시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사용해 월 1.1만원짜리 데이터 투게더 라지 요금제를 반값에 사용했는데, 이제는 완전히 무료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거기다 미디어팩이 무료 가입되어 올레TV 모바일에 이어 지니뮤직도 월 과금 없이 무료로 사용하고요. 이 미디어팩을 통해 올레TV 모바일과 지니뮤직 사용시 LTE 데이터 요금이 무료라 일 2GB 이후 속도가 제어되는 QoS에 대한 걱정을 덜었습니다.


거기다 TV포인트가 매달 11,000원 제공되기에 최신 영화 2편(각 4,500원)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요.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3편까지의 영화 관람이 가능하며, TV 다시보기나 미드 등의 콘텐츠도 여러편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참고로 이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32,890원짜리 요금제부터 시작되는데요. 금번 포스팅과는 다소 주제가 벗어나지만, 87.8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20GB의 기본 데이터가 제 스마트폰 회선에 추가되는데,  전 패밀리박스를 통해 32.8 (기본 데이터 제공량 300MB + 밀당) 요금제를 사용하는 어머니에게 매달 2GB씩 드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이렇게 드려도 전에 쓰던 76.8 요금제보다 3GB가 많은 18GB의 아주 넉넉한 데이터가 남는데요. 대신 저는 하반기 스마트폰 기변을 염두에 두어 멤버쉽 포인트를 어머니의 회선에서 당겨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에 데이터를 2배 이상 주는 (미약정 사용자를 위한) 무약정 요금제를 가입할까 고민되더라고요.


물론 데이터 선택 54.8 이하 요금제에서는 밀당이라는 제도가 있어 데이터가 부족한 달은 다음 달 데이터를 땡겨오고, 데이터가 담은 달은 다음 달로 밀어 효과적인 데이터 사용 관리가 가능합니다.




새로운 KT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참고로 KT LTE/음성 전국망에는 배터리 절감 기술 'CDR-X'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갤럭시S9 같은 최신 스마트폰으로 LTE 데이터 사용시 최대 55% 이용시간이 증가됩니다. 음성 통화의 경우 VoLTE 사용시 최대 51% 이용 시간이 증가되고요.





이렇게 KT의 새로운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 선택 87.8 요금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요금제는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선택 76.8보다 11,000원 정도가 더 비싼데요.


하지만 5GB 늘어난 총 데이터량,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에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 투게더 라지가 무료인점, 미디어팩을 통해 지니뮤직, 올레TV 모바일이 무료라 음원 서비스를 따로 가입 안해도 되는 점, 해당 서비스들은 전용 데이터가 있다는 점이 있어 QoS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76.8 요금제에 셀룰러 모델의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를 데이터 투게더 요금으로 사용하는 분들이나 별도의 비용을 내고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변경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약정이 끝난 분들은 무약정 요금제를 선택해 더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요.







작성자

Posted by 모바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