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

APP2018.05.23 23:47

오늘은 빈티지 디자인로고 및 포스터를 제작해주는 아이폰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빈티지 디자인이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터치만으로 쉽게 빈티지한 로고나 포스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수천가지의 아트워크 템플릿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의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을 지원해 PC, 맥과의 연속적인 작업이 가능하고요.



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


해당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에서 '빈티지 디자인'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 후 '받기' 버튼을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이윽고 '열기'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첫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첫화면은 두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My Project'와 'Vintage Pro' 입니다. 첫번째 탭은 해당 앱으로 만든 디자인 결과물과 기본으로 제공하는 예시 정도가 구성되어 있고요. 두번째 탭은 훨씬 더 많은 템플릿과 아트워크를 제공하는 프로 버전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


원하는 템플릿 없다면 처음부터 배경화면과 뱃지를 선택해 캔버스에 추가하면 되는데요. 배경화면의 종류와 뱃지의 디자인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색상만 추가해도 되고, 투명 배경으로 지정할 수도 있는데요. 


카메라롤이나 클라우드(드랍박스/박스/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올려놓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PC에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한 괜찮은 뱃지나 배경화면이 있다면 이를 클라우드에 넣어두고, 해당 앱에서 불러와 사용할 수 있고요.



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


배경화면 그리고 뱃지외에도 다양한 장식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 역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핀치 줌을 통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배경화면, 장식, 뱃지를 캔버스에 추가한 후, 모양이 별로라면 상단의 이전키를 눌러 되돌릴 수 있고요. 레이어 위치도 조절이 가능하여 보다 복합적이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빈티지 로고 및 포스터 만들어주는 아이폰 앱


그리고 바위, 벽돌 등의 배경화면도 넣을 수 있는데요. 디자인에 영 젬병이고 똥손이라 생각된다면 첫 화면 'My Project' 에 있는 예시를 불러와 입맛대로 조금씩 수정해가며 익숙해지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앱을 통해 만든 이미지는 PNG, JPG, 투명 이미지 (PNG), PSD 형태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앱으로 간단하게 초안을 만들고 PC에서 포토샵으로 수정하면 꽤 쓰임새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빈티지 로고, 디자인을 만드는 아이폰 앱을 살펴보았는데요. 몇번의 터치만으로 꽤 근사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어플이었습니다. 거기다 클라우드 연계를 통해 다른 플랫폼의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을 염두에 두었는데요. 특히 PSD로 내보내기가 가능한 부분은 꽤 마음에 드네요.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