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APP2018.05.31 12:23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MS 오피스를 1~2달 단위로 끊어 구독하고 있었는데요. 오피스 프로그램이 자주 필요한 달에는 구독하고, 그렇지 않은 달에는 구독을 해지한 후 각종 뷰어 프로그램 정도로 버티곤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오피스 365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었고요. 한달에 8,900원 정도 구매하는 것보다는 1년 사용권을 구입하는게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지인이 1년치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다는 이야기가 생각 났는데요.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오피스 365를 검색하고 가장 최저가(2만8천원)인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재밌게도 대부분의 쇼핑몰은 1년 사용권의 제품키를 이메일로 전달하는 방식이었는데, 이 곳은 실물 패키지를 배송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물론 패키지 속에는 CD가 아닌 제품키가 적혀진 종이가 있고요.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패키지 후면에는 오피스 365 홈과 퍼스널, 그리고 다른 영구라이센스 제품과의 차이점을 적어두었는데요. 홈은 최대 5대의 PC/맥과 5대의 태블릿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퍼스널은 1대의 PC/맥, 1대의 태블릿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웃룩, 퍼블리셔, 엑세스 등을 사용할 수 있고요. 최대 1TB의 원드라이브 용량을 지원합니다. 홈의 경우 5대의 기기가 각각 다른 오피스/아웃룩 계정에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 1TB씩 들어가고요.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패키지 안에는 동봉된 제품키를 오피스 계정에 등록해 1년의 사용기간을 추가하는 방법이 적혀있고요. 그리고 오피스 365를 설치하는 방법이 적혀있는데, 설치 자체는 등록 과정을 진행한 후에 이동하는 페이지에서 '설치' 버튼만 눌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의 포켓에 제품키가 적혀진 종이가 넣어져 있는데요.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이 제품키가 적혀진 종이에서 25자리의 제품키를 컴퓨터 메모장으로 옮긴 후 PC브라우저에서 office.com/setup를 입력해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한 후에는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저의 경우 아웃룩닷컴 계정이 있고, 이 계정을 오피스365에 로그인해 사용하기에 해당 계정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하나 만들면 되는데요. 이 계정으로 오피스 365와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며, 원드라이브에 1TB 용량도 제공됩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앞서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패키지 속 종이에 적혀져있던 25자리의 제품키를 하나하나 타이핑해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유효한 제품키를 입력하였다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유효하지 않은 제품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키를 구입한 쇼핑몰에서 판매자와 상담을 하면 됩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앞서 유효한 제품키를 입력했다면 '제품 키 확인 됨'이라는 텍스트와 함께 1년간의 사용기간이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요. 여기에 원래 한달씩 구독하던 신용카드로 자동갱신을 켜두면 1개월 무료 받기가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 구입기


이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오피스 365를 설치할 수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오피스 365 탭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홈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우측의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요.



이렇게 오피스 365 퍼스널 1년 사용권을 구입하고 이를 제 계정에 적용한 경험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오피스 사용률이 적은 분들에게는 다른 무료 오피스 제품이나 1-2달 구독하는 방식이 적합할 듯 한데요. 


그게 아닌 분들은 1년 사용권을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게 더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작성자

Posted by 모바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