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아이폰 어플

APP2018.08.13 21:54

오늘 저와 살펴볼 앱은 이미지 포맷을 변환해주는 '이미지 변환기'입니다. 이 어플은 아이폰으로 촬영하거나 웹페이지, 클라우드 등에서 다운로드한 사진과 이미지를 원하는 형식의 파일로 변환해주는데요. 변환이 가능한 파일 형식은 JPG, PNG, GIF, PSD 등 총 9가지 포맷으로 컨버팅이 가능합니다.


이 앱은 폰과 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다운로드는 무료이나 인앱 결제를 통해 프로버전으로 올려야만 모든 포맷에 대한 파일 변환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


이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려면 검책상에 '이미지 변환기'라고 검색합니다. 이윽고 해당 앱의 상세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른 후 폰으로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설치가 끝나면 '실행' 버튼을 누르면 앱이 구동되는데, 이때 위 스크린샷 같은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 화면에서는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이나 다른 앱, 컴퓨터, 파일 등에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


거기다 파일 URL을 붙여넣으면 긁어오기까지 합니다. 저의 경우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을 선택했는데, 호환성 대신 효율성을 선택 HEIC 파일을 변환해야 했는데요. 이 포맷 역시 해당 앱에서 JPG, PNG, GIF 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


다만 JPG를 비롯해 몇몇 파일 형식과 용량이 큰 파일은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했는데요. 변환하는 일이 자주 있는 분들은 5.49달러를 지불하거나 1주일 무료 체험으로 서비스를 미리 맛보고 구매를 결정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저용량 사진을 png로 저장해도 충분했기에 무료 버전을 유지해주었습니다.


이윽고 10~15초 간의 변환 과정 및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이미지 포맷 변환해주는 어플


완료시, 해당 파일을 특정 앱에서 열거나 클라우드, SNS, 메신저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롤에 새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는데요. 사진 한장 변환시 7~9 MB 정도의 용량이어서 공유하는데 큰 부담이 없더라고요.





이렇게 이미지 포맷을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해주는 '이미지 변환기' 어플에 대해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변환할 수 있는 파일 형식 및 용량에 따라 5.49달러를 내고 프로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하지만 웹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PNG나 GIF 등은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였기에 그 아쉬움은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Kibeom Song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