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공식 출시를 앞둔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베타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할까 합니다. 이 게임은 에픽게임즈의 인기 3인칭 슈팅 게임으로 PVE 콘텐츠인 세이브 더 월드 모드, PVP 콘텐츠인 배틀로얄 모드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게임의 원조라 불리우는 배틀그라운드보다 낮은 사양을 요구하면서도 iOS 기기에서 PC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계승한 최적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배그보다 포나가 더 인기라고 하는데요. 그간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게끔 하였습니다.


    그런데 금번 삼성 갤럭시노트9 발표시, 노트9 신제품에 포트나이트를 선탑재 한다고 공개하였는데요. 이를 기점으로 베타버전의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포나 안드로이드를 다운로드하려면 이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윽고 상단과 중앙에 있는 '지금 무료 플레이', '무료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 이메일을 신청하라는 내용과 지원 기기에 대해 적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현재 지원 기기는 갤럭시S7, LG G5, 샤오미 미5 이상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보다는 중급기/고급기를 먼저 지원하였습니다. 참고로 지원 기기는 더 늘어날 것이며 특정 스펙 이상의 기기에선 플레이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초대 이메일 신청시, 이전에 다른 플랫폼에서 포나를 해본적이 있는지,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 하였는지 문의하는데요. 저의 경우 이미 아이패드와 윈도우PC에서 플레이하고 있었기에 플랫폼까지 선택 후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었는데요. 


    참고로 이 게임은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이용하면 PC, 콘솔, 모바일 디바이스 모두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말이죠.





    이후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기기를 선택하면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베타 대기자 명단에 등록되었다고 나오는데요. 이후 이메일로 포나 설치 관리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샤오미 미패드4가 목록에 없어 다른 샤오미 기기를 선택해주었습니다.




    이윽고 페이스북 계정의 이메일 주소로 포나 설치 관리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도착했는데요. 해당 링크를 눌러, 앱을 설치하니 바로 포트나이트를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였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 몇가지 권한을 허용해주어야 했고요.




    이렇게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베타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삼성 폰의 경우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제조사의 폰에서는 구글플레이를 거치지 않고 초대 이메일 신청 후, 전용 설치기 어플로 게임을 깔아주어야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에픽게임즈의 인앱결제를 통한 수익 창출 외에 무슨 의미가 있나 생각됩니다. 


    참고로 샤오미 미패드4에 포나 모바일을 설치하고 실행해보니 기기에 호환되는 GPU가 없다고 표시되었는데요. 현재 LG G7 씽큐도 사용하고 있으니,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을 플레이 해본 경험담을 후속 포스팅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