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소니의 하이엔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RX100M5A입니다. 이 제품은 전년도에 출시된 RX100M5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제품으로 올해 7월에 출시되었는데요. 


    기존 제품에서 고감도 및 AF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Eye AF 검출 정밀도와 속도,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고요. 오토 화이트밸런스, 측광모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기본적으로 2,010만 화소의 1인치 적층형 CMOS Exmor 센서를 탑재했으며, 렌즈는 35mm 환산 화각 기준으로 24-70mm (F 1.8-2.8)의 칼자이스 렌즈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세부적으로는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고감도 촬영 시 노이즈 억제력과 더불어 이미지 디테일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315개의 위상차 AF를 바탕으로 65%라는 넓은 AF 커버리지와 0.05초의 빠른 AF 속도를 보여주고요


    그리고 동체 추적을 지원하는 초당 24연사(최대 230매)를 구현하여 기존 RX100M5의 최대150매 에서 촬영 가능한 매수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1/32,000 초의 초고속 셔터스피드, 960 프레임의 슈퍼 슬로우모션을 지원하며 풀픽셀 리드아웃 4K 지원을 통해 오버샘플링을 통해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고 화각 손실을 최소화 합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이런 소니 RX100M5A는 고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손이나 점퍼/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를 가졌는데요. 일상에서 스냅사진을 촬영하거나, 여행시 무거운 DSLR/미러리스 카메라 대신 가져가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를 매고 드는 목과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고 말이죠.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좌측의 파인터 스위치를 아래로 누르면 뷰파인더가 제품 윗면으로 튀어나옵니다. 이를 활용하면 보다 재밌는 촬영 경험을 가질 수 있는데요. 주로 사진을 한다면 LCD창을 미리보기 대신 촬영 값을 보여주는 화면으로 보여줍니다. 이윽고 뷰파인더로 촬영을 하면 카메라를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금번 RX100M5A는 전자식 뷰파인더의 표시 지연시간을 전작보다 감소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앞서 언급한 사진 촬영의 재미가 더 상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제품의 후면에는 3인치의 4대3 비율을 가진 LCD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화면의 밝기나 시야각이 좋은 편이라 사진은 물론 동영상 촬영에 도움을 주는데요. 우측의 Fn키와 휠 버튼을 통해 손쉽게 촬영 셋팅이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RX100 시리즈에 대한 사전 학습 없이도 충분히 제품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거기다 위로는 180도 아래로는 45도까지 내려가는 틸트형 LCD를 탑재했습니다. 그로 인해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무릎을 구부릴 필요없이 하이 앵글, 수평 앵글, 로우 앵글 모두가 가능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봄과 가을에 수목원에 자주 방문하는데, 이런 기능은 꽤 유용할 것 같아 기대되네요.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앞서 언급한 것처럼 LCD를 위로 180도 젖힐 수가 있어, 회전형 LCD에 니즈를 갖고 있는 유튜버, 1인 미디어에게 꽤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카메라 용 셀카포드나 고릴라팟 같은 삼각대를 이용하면 여행시 셀피 촬영을 할 때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플래시는 윗면의 스위치를 좌측으로 넘기면 윗면 중앙에서 튀어나오는데요. 이를 손으로 조절해 천정 바운스 효과를 줄 수 있게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수동으로 다시 접어 넣으면 되죠.


    플래시 모드는 자동, 플래시켜짐, 저속 동조, 후막 동조 등을 지원하는데 그 쓰임새에 대해선 후속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밑면에는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수납하는 슬롯이 함께 존재하고요. 그 옆에는 삼각대 소켓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셀카포드나 짐벌 등에 연결하면 조금 더 다양한 VLOG 촬영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메모리카드를 빼서 PC에 연결할 필요 없이, 소니 전용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NFC를 지원하며, 측면의 NFC 로고에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터치만 하면 되는데요. 사진 전송 뿐만 아니라 리모트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디지털카메라, 소니 RX100M5A 첫인상


    이렇게 소니의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RX100M5A의 첫인상에 대해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손 그리고 주머니에 쏘옥 들어가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일반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휴대하기에 무척 편리합니다. 이런 요소들은 일상이나 여행 속 큼지막한 카메라가 놓칠 수 있는 장면을 빠르게 담아낼 수 있는 특장점으로 적용됩니다.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도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담을 수 있기에, 보다 실용적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주, 이 제품을 들고 대만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제품의 체감 성능과 샘플샷 등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