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전, 샤오미는 자신들의 스마트밴드인 미밴드3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고, 각종 운동/수면 데이터를 기록하고, 메시지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워치를 운동이라는 컨셉에 맞게 소형화 하였는데요.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타사 제품들과는 다르게 엄청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거기다 전작부터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알림의 세부 내용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기기 자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거기다 폰으로 오는 전화에 대한 응답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큰 단점이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다행히도 얼마 전부터 제품의 한글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한 후, 업데이트만 진행함녀 바로 한글로 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구매 고객도 미핏 앱만 새롭게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금번 미밴드는 전작보다 더 커진 0.7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NFC를 지원해 모바일 결제도 가능합니다. 중국에서는 샤오미 월렛과의 연동을 통해 지하철, 버스, 음식점, 카페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내에서는 모바일 티머니라도 지원하길 바래봅니다.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그리고 이 제품은 5atm 등급의 방수가 가능하며, 이는 50m 깊이의 물속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거기다 사용자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것을 달성할 경우 알림을 주기도 합니다. 다만 운동 기록 중 수영에 대한 것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보이네요.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심박수 센서가 밑면에 탑재되어, 착용자의 현재 심박수와 일자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착용자의 수면 품질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깊은 잠을 자는지 가벼운 잠을 자거나 뒤척이진 않는지를 데이터로 기록하는데요. 이를 통해 수면 습관을 관리하고, 이를 토대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그리고 미핏 앱을 통해 운동 및 수면 데이터를 저장하며 통계를 내줍니다. 걸은 회수, 거리, 소모 칼로리, 깊은/얕은 수면,  등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출시 초기에는 이 앱도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했으나, 현재는 한글로 번역되었기에 사용하는 어려움이 없을 거라 봅니다.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제품은 11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20일간의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데요. 물론 디스플레이가 없던 미밴드1 보다 배터리가 오래가진 않고, 전작보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져 배터리 소모량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 자체가 전작보다 1.5배 가량 늘어놨기에 그런 불안감을 어느 정도 해소했습니다. 





    이렇게 샤오미 미밴드3에 대한 정보와 한글화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제품은 2달 전에 출시되었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제품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에겐 희소식일 것 같은데요. 중국 내수용 제품 역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손쉽게 한글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3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거기다 제품의 운동/수면/심박수 기록 및 통계, 스마트폰 알림 연동 등의 기능을 생각하면 꽤 저렴한 편이기도 한데요. NFC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 현재 큐텐에서 32,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물론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기와 앱 모두 한글을 지원하고요.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는 위 배너를 클릭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