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단말기. 지케이테코(ZKTeco) G3 Plus

DEVICE2018.10.25 20:28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음 ZKTeco (이하 지케이테코)의 G3 Plus 입니다. 



이 제품은 얼굴/지문 인식을 비롯해 전용 카드로 인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멀티 인증 단말기인데요. 이 단말을 통해 사업장의 출입통제근태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지케이테코는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500여 곳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 분야의 세계 최대기업인데요. 올해 초 본격적인 한국 시장의 진출을 시작했으며, 여러 제품과 전용 솔루션을 선보이고있습니다. 


제품은 199.2x171.8mm의 가로/세로의 크기와 131.3mm의 폭을 가졌는데요. 제품의 좌측 상단에는 터치를 지원하는 4.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기 및 사용자를 보다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내부 소프트웨어의 UI를 직관적인 버튼으로 구성해 스마트폰을 사용하 듯 단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및 지문 정보를 등록할 때, 인식을 통해 출/퇴근시 그 정보를 대화면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는데요. 얼굴 및 지문 정보를 등록하고 인식을 통한 체크인/체크아웃시 리고 그 하단에는 얼굴 인식을 위한 듀얼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 영역에 168 적외선 센서가 탑재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측에는 Silky 지문 센서를 내장한 스캐너가 배치되어 있는데, 지문 상태에 상관없는 완벽한 인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손이 건조한 경우, 땀과 유분으로 습하거나 지문의 상태가 거친 사용자 모두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피부가 상당히 건조한 편인데, 지문에 입김을 불지 않아도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이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유선 이더넷,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ADMS, Wiegand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요. 내장형 PoE를 탑재했습니다. 참고로 Poe는 인터넷 케이블 하나에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보내는 기술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를 통해 설치가 간단하고 그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G3 Plus는 회사 최초로 눈부심 방지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거기다 최신 적외선 조명기술이 적용되어 최대 60,000 LUX의 강력한 햇빛에서도 정확한 얼굴인식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최신 버전의 Facial 9.0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안경, 모자, 또는 기타 액세서리를 착용한 사용자도 문제없이 인식하는데요. 


실제로 저는 제품을 1주일 전에 수령했고, 당시 얼굴 정보를 바로 등록해주었습니다. 며칠 후 이발한 상태에서 얼굴인식으로 문제 없이 체크인이 가능하였습니다. 물론 지문 인식도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출/퇴근한 정보를 지케이테코 시큐리티, 타임웹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얼굴/지문인식 만으로 축적된 데이터로 사용자의 출근, 퇴근, 휴식 및 초과근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정보와 권한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고요. 


이렇게 지케이테코의 G3 플러스에 대해 짤막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사업장에 설치하고, 몇몇 셋팅 과정을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잠깐 톺아본 결과(?) 빠르게 얼굴/지문 정보를 인식하고 출/퇴근을 할 수 있다는 점, 단말에 접근하면 알아서 얼굴 인식을 위한 과정을 시작하고, 지문의 상태에 상관없이 등록 및 인식이 가능하다는 점들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거기다 최신 적외선 조명 기술이 적용되어 조명 상황에 상관없이 정확한 얼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의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안경, 모자 또는 기타 액세서리를 착용하거나 헤어스타일이 변경된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사용자를 인식하고요. 관련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