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 Xs Xr 사전예약 방법 및 혜택

TIP2018.10.26 17:29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형 아이폰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미국, 중국, 일본을 비롯한 1차 출시국에서는 지난달 아이폰 Xs 시리즈가 출시되었고요. 그리고 오늘 Xr이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오늘부터 이 제품들과 애플워치 시리즈4의 사전예약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독특하게도 아이폰 Xs 시리즈와 Xr과 애플 워치가 동시에 출시되며, 오늘 오전 9시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어, 내달 1일에 종료됩니다. 작년에 출시된 두 모델은 한달 정도 텀을 두었는데 말이죠.




전체 일정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오늘 아침부터 이 세개의 제품에 대한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KT샵 홈페이지에서 기획전 배너를 클릭하면 각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늦잠을 자서 오전 11시경에 접속해니 이미 애플워치4 셀룰러 모델은 매진되었고, 입고 알림 버튼만이 덩그라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전체 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사전예약을 통해 모델별 우선예약이 종료된 후 일반 예약이 시작되고요. 10월 26일부터 신청서 작성시 11월 1일을 시작으로 택배 발송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출시일인 2일에 제품 수령 및 개통이 완료되고요. 


이는 '무료안심선택'시 해당되는 사항이며, 우선예약이 종료된 후 일반예약 신청시에는 제품 수령 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KT 사전예약 방법


금번 KT 아이폰 사전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려면 먼저 기획전 페이지에서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윽고 원하는 색상과 용량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시다시피 아이폰 Xs 시리즈는 스크린 크기가 더 큰 Max모델도 존재하기에 상단의 탭에서 모델명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 이미지 우측에 있는 색상과 용량 중 원하는걸 클릭하면 되는데요.




그 하단에는 예약정보 입력란에서 가입유형과 고객유형을 선택하고요. 이후 이름과 핸드폰,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끝났다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화면에서 모두 동의 해주면 되고요. 하단의 '예약번호 발급받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페이지에서는 예약번호와 함께 예약유형과 모델, 고객 정보가 표시되고요. 이후 제품의 수령 방법을 무료택배 혹은 방문수령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무료 택배를 선택해야 아래에서 언급할 사은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윽고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요금제를 선택하고 주문서를 작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제품의 색상과 용량, 가입유형을 다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KT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KT 데이터 ON 프리미엄을 사용하는데요.


이 8만9천원짜리 요금제에 가입시 데이터 완전무제한, 미디어팩(지니뮤직, 올레TV 모바일 등)이 무료일 뿐만 아니라 10만점의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해, 이를 사용시 단말 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굳이 따로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후 배송 정보를 입력한 후, 즉시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KT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최대 4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거기다 포인트파크, 복지 포인트를 통해 최대 80만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는데, 저는 카드사 포인트를 변환해 3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문화상품권, KT샵 모바일 상품권으로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그 하단에서는 사은품 3종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다른 패키지보다 강화유리, 젠더, 케이블 등이 포함된 거이 좋아보이더라요.




그리고 신규 유심을 구매할건지 현재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유심을 사용할건지 선택할 수 있고요. 앞서 언급한 단말 보험(안심케어3)도 가입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ON 프리이엄 요금제에 가입하면 이 비용은 멤버십 포인트로 차감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매년 10만 포인트를 적립하기에 사용하는데 문제 없었고요.


이렇게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 즉시할인 금액을 적용한 단말대금과 요금제를 확인하고 '주문완료' 버튼을 누르면 사전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단말 할인 대신 통신비 할인도 가능하니 이점은 KT샵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혜택 및 사은품


KT에서 아이폰Xs 시리즈와 Xr을 사전예약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KT 프리미엄 렌탈 서비스로 새 아이폰을 최대 60만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를 가입하고 프리미엄 가족 결합시 월 통신비가 최대 반값으로 내려가고요. 


거기다 제휴카드 2장으로 2번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0만원까지 말이죠. 그리고 99년~01년생 수험생이라면 데이터 완전무제한이 최저 2만원대로 내려갑니다.




또한 아이폰 출시 10주년 혜택으로 선착순 10만며에게 아이클라우드 50GB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요. 그리고 애플, 스타벅스 등 해외 우량주 주식 1만원을 제공하고요.




또한 직영 온라인 혜택으로 정품 에어팟, 에어팟 할인쿠폰, 액세서리 할인쿠폰을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참고로 에어팟은 20명, 에어팟 할인쿠폰은 300명, 액세서리 할인쿠폰은 700명에게 제공되고요.




그리고 무료 택배로 제품 수령을 선택한 경우 사은품을 합배송해주는데요. 사은품으로는 블루투스 넥밴드 헤드셋과 무선마우스패드가 포함된 '무선패키지'.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3.5mm 라이트닝 젠더, 아라리 강화유리로 구성된 '정품 애플패키지;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폴더블 무선 충전기와 손난로 보조배터리가 포함된 '충전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고요.



마치며..

이렇게 아이폰 Xs 시리즈, Xr의 사전예약 방법과 구매혜택, 사은품에 대한 정보를 모두 확인해보았습니다. 무료택배로 제품 수령시 보다 다양한 경품이 지급되고요. 또한 멤버십 포인트, 포인트 파크 (카드사 포인트), 문화상품권 등을 이용해 제품을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시 데이터가 완전 무제한이며, 올레TV 모바일, 지니뮤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팩이 무료이고요. 또한 매해 멤버십 포인트 10만점을 제공하기에, 해당 포인트로 단말 보험에 추가 비용없이 가입할 수 있고요. 




많은 분들이 금번에 Xs 시리즈를 구매할지, Xr을 구매할지에 대한 선택 장애를 갖고계시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Xs 맥스를 미국에서 직구해 사용했는데, 디스플레이나 전반적인 성능면에 있어서 굉장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다고 알려진 Xr 시리즈는 Xs 시리즈와 동일한 A12 프로세서를 탑재했기에 동일한 체감 성능을 내어주는데요. 디스플레이가 LCD이고, 명암비가 약간 아쉽다는 점, 방수/방진 등급이 Xs보다 떨어지긴합니다. 거기다 후면카메라는 싱글렌즈이며, 인물 사진모드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였는데요. 


아직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 확신할 수는 없으나, 더 비싼 Xs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보이기에 가성비(?)가 제일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해서 후속 포스팅에서는 Xs와 Xr을 직접 써본 후기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KT샵 기획전 shop.kt.com/iPhoneXs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