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첫인상

DEVICE2018.10.29 09:10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 첫인상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바로 유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pro입니다. 이 제품은 전문 게이머를 위한 제품으로 뛰어난 성능의 차세대 Hero 센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Hero센서는 PMW3366 센서에서 배터리 효율을 10배 늘린 게이밍 센서를 탑재했는데요. 이를 통해 빠르면서도 일관된 반응성과 높은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사실 인게임 상황에서는 미터 또는 초 단위가 아닌 마이크로 미터 또는 1,000분의 1초로 승부가 결정되기도 하는데요. 로지텍 Gpro 게이밍 마우스는 1MS의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거기다 83g의 가벼운 무게는 G603 같은 제품처럼 묵직한 맛은 덜하나, 가볍고 작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작은 손을 가지고 있는 한국 유저들에게 알맞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다 보니 빠르게 시점을 전환하고 캐릭터를 무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데요. 이 제품은 200-12,0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하기에 게이밍은 물론 일반적인 문서, 그래픽 작업에도 적합합니다. 




이런 Gpro 시리즈는 E스포츠 프로 게이머들로부터 인기와 지지를 받는 로지텍 G1의 클래식한 하우징과 심플한 디자인에 영감을 받아 구현되었습니다. 일관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은 최상의 성과를 내기 위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제품의 전면 혹은 윗면 상단에는 경쾌한 클릭음을 내는 좌/우 클릭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부드럽게 움직이는 스크롤 휠과 DPI 선택 버튼이 존재하고요. 좌측면에는 엄지 마우스 버튼 두개가 배치되어 있으며, 각각 다음/이전 화면 혹은 페이지로 이동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 설정에서 원하는 버튼으로 맵핑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밑면 사방과 센서를 감싼 중앙에는 조금 더 부드럽고 신속한 무빙을 도와줄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요. 그 아래에는 제품의 세부 정보와 인증 정보가 담긴 영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로지텍 Gpro는 여느 게이밍 마우스와는 디자인이 사뭇 다릅니다. 그 바탕은 일반 작업용 마우스처럼 상당히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딱 필요한 만큼의 버튼만 배치되었으며,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딱 적당한 그립감을 가졌습니다. 




물론 게이밍이라는 카테고리에 부합하 듯, 제품 하우징을 두르고 있는 테두리와 로고에 RGB 조명을 더했습니다. 이는 그 옆에 있는 기계식 키보드의 RGB 조명, 게임에서 뿜어내는 다양한 색상들과 이질감 없이 제법 잘 어울리는데요. 


키보드, 헤드셋 등의 제품도 로지텍 브랜드를 선택했다면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RGB 조명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을 중앙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법 조화롭게 말이죠.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마우스 내장 메모리에 프로필을 저장해 원하는 게임이나 상황, 환경 별로 조명 효과를 셋팅하고 지정수 있는데요. 로고에도 조명을 적용할건지 조명 효과는 고정색으로 띄울건지 주기별로 색상을 다르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밝기나, 속도, 조명 절전 타이머를 지정할 수도 있고요. 




이 제품은 인게임 상황에서 꽤 괜찮은 사용감을 제공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작지만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부여하는 그립감, 그리고 83g의 가벼운 무게로 보다 신속한 무빙과 시점 전환을 지원하는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두면, 스크롤 휠 하단의 DPI 조정 버튼을 눌러 변경된 DPI값을 화면 하단 우측에 레이어로 보여주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원하는 DPI를 지정해 게임에 빠르게 진입하기에 유리합니다. 




참고로 제품에 탑재된 버튼 텐션시스템은 좌우 클릭의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데요. 클릭에 소요되는 압력을 낮추어 보다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은 물론 경쾌하지만 경박하지 않은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클릭음도 마냥 가볍진 않아서 좋았고요.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로스무딩 효과의 사용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ero 센서의 경우 PMW3366센서와 달리 표면 튜닝이 자동으로 진행되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표면 튜닝을 따로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후속 포스팅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시에는 좌측면의 엄지 마우스 버튼을 원하는 기능으로 정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코프 영점 조절이나 특정 힐팩을 사용하는 용도로 게임 내에서 맵핑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저격보다는 AR/SMG 총기류에 레드 도트나 홀로그램 물리고 돌격하는 만년 배린이라 스코프 영점 조절 용도로는 조금 어렵더라고요. 




이러한 로지텍 Gpro 게이밍 마우스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같은 FPS부터 히어로즈 오브 스톰, LOL 등의 AOS 장르 모두에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은 사용성을 가졌는데요. 휘황찬란한 조명과 디자인의 제품 혹은 다소 복잡한 버튼 구조의 제품을 사용하기엔 버거운 캐쥬얼 게이머에게 적합해보입니다. 




이렇게 로지텍 Gpro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주요 특징과 짤막하게 사용해본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뛰어난 성능을 가진 Hero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 AOS와 FPS 등 모든 장르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올라운드 마우스라는 점이 인상적이었고요. 


자체적인 버튼 텐션 시스템을 갖추어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 클릭감을 제공하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조명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해보면서 느낀 특징들과 경험담을 정리하고자 하고요. 또한 앞서 언급했던 제로스무딩, 표면튜닝기능도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MOBANO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