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V40 씽큐, 주요 특징 살펴보기

DEVICE2018.10.30 16:53

오늘 저와 함께 살펴볼 제품은 엘지 V40 씽큐입니다. 이 제품은 지난 24일에 출시된 엘지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V시리즈의 최신작인데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전면 듀얼카메라를 합친 펜타카메라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망원 화각을 더해 초광각에 이어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를 배가하였는데요. 여기에 꽤 괜찮은 품질의 전/후면 아웃포커스 기능과 3개의 화각으로 한번에 촬영해 동영상으로 만들어주기도 하는 트리플샷도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지난 몇주간 제품을 써오면서 느낀 특징들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후면의 디자인이 전작들과 다르게 은은한 무광 글래스로 바뀌었습니다. 촉감도 상당히 부들부들한데요. 처음엔 흑/백 모델에 이러한 실키매트 디자인을 구현하고, 컬러 모델엔 유광처리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써보니 그 오묘한 느낌이 꽤 괜찮더라고요. 다만 폰의 기울기에 따라 톤다운된 블루 컬러가 보이는데, 톤을 되려 올렸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LG V40 ThinQ는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초광각, 일반각, 망원각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이 화각별로 촬영될 사진을 트리플 뷰라는 기능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트리플샷 기능을 이용하면 한번에 세 화각의 사진을 저장할 수도, 마치 줌을 당기는 듯한 사진도 저장할 수 있고요.


그리고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크기가 전작보다 40%, 18% 더 커져서, 조금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화각의 이미지 센서가 동일했으면, 더 많은 호평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초광각까지는 괜찮은데 망원 화각을 갖고 있는 렌즈는 타 렌즈와는 사뭇 다른 품질과 색감을 보여주더라고요.




또한 전/후면 모두 아웃포커스 모드를 지원해, 주 피사체만 살리고, 나머지 뒷배경은 흐림처리해주는데요. 그 품질이 꽤 괜찮은데, 다만 조명/배경효과는 인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건 좀 아쉽더라고요. 


참고로 전면카메라도 과거의 V10처럼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극적인 와이드 앵글이 가능했는데, 금번에는 그 극적임이 덜 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크기에 19.5대 9 비율, 최대 QHD+ 해상도, HDR10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G7 씽큐와는 다르게 POLED 패널을 탑재했는데요. 넷플릭스, 유튜브 등에서 HDR 콘텐츠를 볼 수 있긴 하지만, 아직 콘텐츠가 다양하진 않습니다.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를 사용하며,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했는데요. 여기에 6GB LPDDR4X RAM, UFS 2.1 규격의 128GB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전작처럼 쿼드 댁을 탑재했으며, DTS:X의 입체 음향 기술과 메리디안의 튜닝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아직도 스피커가 스테레오가 아닌점은 아쉽지만, 모노 붐박스 스피커와 동봉된 쿼드비트 이어폰으로 수준급의 음질, 음장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디스플레이와 사운드적인 특징, 스냅드래곤 845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원할하게 프레이할 수 있는데요. 특히 제가 즐겨하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현재 지원하는 풀옵션에서 문제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G7 씽큐에 이어 여전히 USB-C to HDMI 젠더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쉬운데요.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 방송을 캡쳐보드와 PC, OBS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하는 분들도 적지 않기에 조금 아쉬웠습니다.




참고용으로 벤치마크 어플을 돌려보았는데요. 디바이스의 전체적인 성능을 체크하는 안투투에서는 25만점, GPU 성능을 체크하는 3D마크 슬링샷 익스트림에서는 OpenGL 3,935점, Vulkan에서는 3,041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CPU 성능을 테스트하는 긱벤치4에서는 싱글코어 2,359점, 멀티코어 8,656점으로 측정되었는데요. 긱벤치4 점수(싱글 3.8천점, 멀티 9천점)를 제외하면 모두 갤럭시노트9을 약간 상회합니다.




PC마크에서 스토리지 속도 테스트시 478 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135 MB/s의 순차 쓰기 속도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UFS 2.1 규격의 스토리지를 탑재했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다만 PC마크 > 워크 2.0 배터리 테스트에는 5시간 7분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최대 밝기, 절전모드 미사용, QHD +  해상도에서 테스트한 것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밝기, 해상도, 절전모드 사용여부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 기가와이파이에 물려 벤치비로 속도를 측정해보니 다운로드 240 Mbps, 업로드 400 Mbps를 상회하였고요. LTE의 경우 다운로드 100 Mbps, 업로드 20 Mbps 언저리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LG V40 ThinQ를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주요 특징을 살포시 정리해봤습니다. 펜타카메라, 아웃포커스, 트리플샷과 같은 카메라의 특징 들부터 제품의 디스플레이, 성능, 사운드 등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후속작에서는 일반각 카메라와 초광각, 망원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가 서로 동일하길 기대해봅니다. 초광각 혹은 망원 화각에서의 저조도 결과물은 여전히 아쉽더라고요.




이러한 LG V40 ThinQ를 KT에서 구매시 보다 다양한 할인혜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먼저 제휴카드 더블할인으로 최대 106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멤버십 포인트와 포인트파크, 카드사 포인트로 추가 할인이되고요.


거기다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로 구독시 TV와 영화, 음악 감상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미디어팩이 제공되고요. 거기다 멤버십 등급이 VIP로 상향되며, 단말 보험금을 멤버십포인트로 대신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25% 요금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시 요금제를 최대 반값으로 즐길 수 있고요.




거기다  KT직영점에서 V40 씽큐를 구매시, 게임팩(조이스틱+보조배터리), 레져팩(블루투스 이어폰 + 셀카봉), 실용팩 (블루투스 키보드 + 무선충전기)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요. 


또한 제조사 사은품으로 정품케이스, 보호필름, 넥슨 4종 게임 아이템 쿠폰등을 증정합니다. 그리고 정수기 렌탈 프로모션으로 정수기를 저렴하게 렌탈 받을 수 있고요. 또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가전 경품 증정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KT샵 기획전을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작성자

Posted by MOBANO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