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애플이 7.85인치 아이패드미니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 초까지만 해도 루머에 불과하다고 생각했지만 요 근래 중국발 애플루머는 너무나도 정확하기 때문에 출시가 거의 확정적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의 언론의 기사들을 보면 10일 발표, 17일 출시 10일 초대장 발부, 17일 발표라고들 하는데요. 이런 아이패드 미니가 무조건 성공하리라는 흥행요소만 있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불안요소>


     만약 기존의 아이폰 앱을 이용할 수 없다면?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패드 앱 20만개. 유니버설앱의 수는 그리 많지 않다. -


    기존의 아이폰 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다면, 아이패드 앱스토어의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타블렛대비 아이패드 앱스토어가 활성화된 건 사실이지만,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아이패드 유저보다는 아이폰 유저가 더 타켓층일 듯 한데,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 없어 앱을 새로 구매를 해야할텐데요. 과연 이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패드 미니

    -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디스플레이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


    아이패드 미니는 가격과 해상도 때문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거기다 가격을 다운시키기 위해 보급형 스펙으로 단말을 내놓을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이러한 스펙으로 인해 고화질 영상을 볼 수 없고, 향후 iOS 차기버전에서 빠릿빠릿하게 돌아갈 수 없다면, 제2의 애플TV처럼 계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흥행요소>


    만약 아이폰 앱을 똑같이 이용할 수 있다면?


    아이패드 미니

    - 아이폰/아이팟 앱스토어에는 70만개 이상의 앱이 존재한다 -


    아이폰에서 구매한 앱들을 아이패드 미니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아이패드 미니의 활용가치는 점점 높아질 듯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유니버설앱의 개념이 아닌, 그냥 아이폰앱을 사용하는 아이패드 미니라면, 높은 판매고를 기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영상 감상, 일정관리, 메모작성 등은 아이패드 미니로 SNS, 웹서핑 등의 네트워크가 필요한 앱은 아이폰으로 한다면 분업화에 성공할 듯 합니다. 분업화가 가능하다면 배터리 소모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크기와 무게 / 저렴한 가격.


    아이패드 미니

    - 확실히 갖고다니기에는 뉴아이패드 보다 편할 것 같다 -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뉴아이패드보다 20% 정도 크기가 작습니다. 거기다 무게도 기존 아이패드2의 80% 수준일 것으로 추측하기 때문에 7.8인치의 크기와 0.4Kg 수준의 무게면에서 어느정도의 휴대성을 확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기존의 아이패드 라인업이 휴대성을 강조한 단말은 아니었으나,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휴대성을 가진 단말에 대한 니즈는 그간 꾸준이 있었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거기다 20만원 후반대의 가격은 넥서스7, 킨들파이어 HD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Posted by Kibeom Song
    • 후드래빗
      2012.10.04 09:57 신고

      저는 여전히 아이패드 미니에 대해서 부정적인데, '크기'에서 부정적이라기 보다는 기능적 부분에서 아이패드 미니가 기존 아이패드와 같은 기능을 하기 위한 디바이스지만 가격이 다운 된 제품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더군요. 그렇다보니 태블릿의 가장 큰 활용도인 뉴스와 리더, 이북, 웹서핑에 집중 된 제품이 될 것이라고 거의 생각을 굳혔다보니, 다만 이것이 과연 수익구조가 올바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 모바노
        2012.10.04 10:22 신고

        저도 7인치대의 아이패드 미니에 대해서는 일단 부정적입니다.

        일단 7인치대에서 해상도가 기존 단말들과 전혀다르다면 앱 개발공수와 앱스토어 재건축이라는 이슈가 발생하구요.

        아이폰과 같다면 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하고, 아이패드와 같다면 비싸거나 앱이 아이폰과 달라서 또 외면을 받을 듯 합니다. ㅎㅎ

        단 위 부분들은 상호 보완해 간다면 단말 판매량은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을듯 한데 말씀하신 수익구조가 애매해지겠네요. ㅎㅎ

        앱을 팔아서 충당할건지 ㅎㅎ

    • ㅂㄷ
      2012.10.04 10:06 신고

      10일 발표 17일 출시가 아니라

      10일 초대장 투척 17일 발표 담달 2일 출시

    • 노지
      2012.10.04 10:13 신고

      가격이 좀 싸다보면, 어느 정도 경쟁력은 있겠지만…
      애플은 아이팟터치부터 시작해서 워낙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 많아서
      과연 잘 팔리지는 의문이로군요.

      • 모바노
        2012.10.04 10:18 신고

        네 공감합니다. 그래도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와는 다르게(?) 7.85인치라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ㅎㅎㅎ

    • 우히우하하
      2012.10.04 11:08 신고

      솔직히... 다 떠나서 7인치의 아이패드를 애플이 출시를 해야되는지 의문이 드는군요... 잡스였다면..어땠을까요??

      • 모바노
        2012.10.04 11:34 신고

        제 생각엔 넥서스7, 킨들파이어기 치고 올라오니 점유율 방어하고자 저가로 풀 심산인가 봅니다. ㅎㅎ 잡스라면 안했겠져 ^^

    • 종이컵
      2012.10.04 12:06 신고

      저는 아니패드를 사용하고있는데 이것의 단점은 상당한 무게가 있다는것과 휴대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라는겁니다. 휴대성높은 미니가 나온다면 대 환영입니다.

      • 모바노
        2012.10.04 16:22 신고

        네 저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킨들파이어로 넘어왔는데, 휴대성은 확실히 필요한듯해요 ㅎㅎ

    • 심분석
      2012.10.04 12:07 신고

      제가 예측하는 아이패드 미니는 일단 아이패드1과 같은 해상도로 기존 아이폰 어플까지 다 소화해낼 것으로 보이며 아이팟터치처럼 레티나를 달고 나옵니다. 기존 9.7인치와 시장이 겹치는걸 방지하기위해 해상도로 보급형 수준으로 하향조정 할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경쟁사들이 의욕을 잃을만큼 싸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발표는 올해가 아닌 내년 아이패드 4세대와 함께 발표할 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 모바노
        2012.10.04 16:23 신고

        아이패드1과 동일한 해상도에 아이팟터치와 같은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예상하시는군요. 심분석님의 분석 잘 보았습니다. ㅎㅎ

    • 아이팟BIG
      2012.10.04 13:56 신고

      장담하지만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3를 위협할 정도로 잘 팔릴겁니다
      한국언론은 또 혁신타령하면서 lte가 안된다느니 까겠지만
      삼성이 길을 튼 7인치 시장은 틈새지만 상당히 소비자가 원하는
      태블릿 본연에 충실하면서도 휴대성을 강조하는 꽤 괜찮은 시장이기도 합니다
      앱호환성은 폰용은 검은 바가 생기는걸로 풀면 되고(보기는 싫겠지만)
      패드용도 탑재가 예상되는 A5듀얼코어로도 이용하는데 거뜬할테구요
      아이패드2에도 들어가는 A5듀얼코어보다 더 저렴한걸 일부러 만들지는 않을테니까요
      앞으로 3G/LTE까지 들어가면 너무 큰 아이패드와 너무 작은 아이폰이 못먹은
      네비시장까지 꾸역꾸역 다 먹을 그야말로 괴물이 될겁니다
      애플이 걱정해야하는건 아이패드와는 용도에서 겹치고
      아이팻터치와는 가격에서 오는 팀킬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 모바노
        2012.10.04 16:25 신고

        네 저도 판매량에 한해서는 가격대만 20만원대 후반이라면 괜찮게 팔릴듯 합니다. 단 앱 호환성문제인데 말씀하신 검은색 여백은...아이폰5에서도 보고왔는데 좀 보기 싫더라구요 ㅎㅎㅎ;;

    • 드자이너김군
      2012.10.04 14:49 신고

      아이팟의 가격을 생각해 보면 .... 아마도 그보다는 비싸게 나오게 될테고... 레티나는 빠지게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7인치 아이패드~ 저의 마음을 설레이게 해 주는군요~

      • 모바노
        2012.10.04 16:26 신고

        네 김군님. 아이팟을 생각하면 저렴하게 안나올것 같고, 작금의 넥7과 킨파를 보면 또 저가로 내놓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어찌됐든 나오기만 한다면야 (지를 건 아니지만)괜히 저도 둑은둑은 하네요 ㅎㅎ

    • Ribelick
      2012.10.04 23:24 신고

      7인치라서 휴대성은 좋은데 과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나올지 어찌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 모바노
        2012.10.05 00:56 신고

        네 저도 스마트폰에 있어 디스플레이와 터치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과연 레티나가 될지 궁금합니다. ^^

    • 어설프군YB
      2012.10.04 23:30 신고

      수요는 있을 것이고.. 이 역시 대박 칠것 같다는게.. 일반적인 평가더군요..
      사실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요.

      그래도.. 레티나급 디스플레이 안들어간건 개인적으론 너무 아쉽네요.

      • 모바노
        2012.10.05 00:56 신고

        네 가격만 받쳐주면, 판매량은 문제 없을듯 한데,
        앱이 제일 걱정입니다 ㅎㅎㅎ
        레티나디스플레이는 힘들라나봐요 ㅠ_ㅠ

      • 어설프군YB
        2012.10.05 01:13 신고

        앱도 4:3 비율이면 기존 아이패드거 쓸 수 있지 않을가요?
        하긴.. 해상도도 문제가 될수는 있겠지만.. 비율만 맞으면..
        변환이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라.. 괜찮지 않을까 싶가도 합니다.

      • 모바노
        2012.10.05 01:30 신고

        네 저는 아이패드 앱을 쓰는게 별로라고 생각해서요 ㅎㅎ
        아이폰앱을 쓰는게 앱 개수면에서도 좋고, 기존에 아이폰을 쓴 사람은 아이패드용으로 별도 앱을 안사도 되구요.

        물론 유니버설앱이 있긴 한데, 그닥 많지도 않아서 ㅎㅎㅎ;

    • 공감공유
      2012.10.05 09:18 신고

      가격이 아이팟이 40~50만원 대인데 미니가 저렴하게 나올 수 있을까요 ㅎㅎ

      • 모바노
        2012.10.05 09:30 신고

        네 현재 루머상으로는 20만원대 후반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넥서스7, 킨들파이어랑 맞짱뜰려면 20만원대 후반이어야 하구요 ㅎㅎ

        레티나디스플레이를 포기하고, 보급형 스펙이라면 가능할듯 합니다만...ㅎㅎ

    • +요롱이+
      2012.10.06 14:58 신고

      흥미롭게 잘 보구 갑니다..^^
      아무쪼록 평안한 하루 되시기 바래요..^^

    • 남시언
      2012.10.07 10:40 신고

      아이패드2 유저인데 좀 끌리다가도 안 끌리기도 하고 그렇네요 ;;; ㅋㅋㅋ

      • 모바노
        2012.10.07 10:41 신고

        ㅎㅎ 저는 가격이 확 낮추어 나온다면 살려고요 ㅎㅎ
        근데 그렇게 나오기는 ㅠ_ㅠ

    • 악랄가츠
      2012.10.08 04:50 신고

      으음! 지금 애플이 필요한건
      iOS의 완벽한 현지화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너무 제한적인 요소들이 많아
      점점 실망감이 커져만 가네요! 흑흑.....

      • 모바노
        2012.10.08 09:48 신고

        네 저도 이제는 애플에게 현지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애플이 안할것 같아요 ㅎㅎㅎ;;

    • GOM
      2012.10.17 20:39 신고

      아마도 패드시장 ALL KILL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다이어리시장도 많이 KILL할듯 합니다.
      크기가 완죤 다이어리

      • 모바노
        2012.10.17 21:02 신고

        아 저도 지금 쓰던 태블릿들을 다 팔았는데..
        하나 지르고 싶네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